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ptime 비밀번호 설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2. 12.

무선 공유기를 이용한다면, 보안을 위해 사용 초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관리자 계정과 와이파이(무선 인터넷)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1. 가장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참고 위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쳐도 아이피타임 관리메뉴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2. 192.168.0.1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피타임 관리메뉴 로그인 창이 열립니다. 초기 로그인 아이디와 암호인 admin/admin 그리고 보안문자를 입력하여 로그인 해주세요. 이미 관리자 계정을 설정해놨다면 설정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되고,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잊은 경우라면 공유기를 리셋해주셔야 합니다.





3.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세 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가장 좌측에 있는 [관리도구]를 클릭해주세요.





4. 로그인 한 이후 좌측 메뉴의 [고급 설정]-[시스템 관리]-[관리자 설정] 순으로 클릭하여 새로운 관리자 계정과 암호를 설정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고급 설정]-[시스템 관라]-[관리자 설정] 클릭)


(새로운 관리자 계정과 암호,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적용 클릭)




5. 관리자 계정 설정 이후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좌측 메뉴 [기본 설정]에 있는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해주세요. 2.4GHz, 5GHz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경우에는 둘 중에서 비밀번호 설정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6. 우측에서 네트워크이름, 채널, 인증 및 암호화, 네트워크 암호를 설정하고 오른쪽 밑에 있는 [적용]을 클릭해주기만 하면 iptime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를 잊으면 귀찮게 공유기를 리셋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강하면서도 되도록 잘 잊지 않을 수 있는 비밀번호를 이용해주세요.



네트워크이름(SSID) - 와이파이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무선 인터넷 탐색시 나타날 이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우측에 있는 [네트워크이름 알림]의 체크를 해제하면 무선 인터넷 탐색에 나타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널 - 무선을 사용하는 통로, 도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인증 및 암호화 - 보안 방식입니다. 권장항목인 [WPA2PSK + AES]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네트워크 암호 - 와이파이 접속시 요구되는 비밀번호입니다. 




이상. iptime 비밀번호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