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찾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2. 13.

잊어버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기, 아이피타임 관리자 계정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대처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두 가지 모두 매우 간단하며 1분이면 해결됩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찾기


1.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참고 위 주소로 접속해도 아이피타임 관리메뉴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2. 위 주소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관리메뉴 로그인 창이 열립니다. 설정해놓은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해주세요.


※참고 관리자 계정을 잊은 경우라면 본문 하단의 공유기 초기화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3.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세 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관리도구]를 클릭해주세요.





4. [관리도구]를 클릭한 다음 좌측에 있는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해주세요.





5. [무선 설정/보안] 클릭하면 오른쪽에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네트워크 암호] 우측에 있는 [암호보기]에 체크를 하면 설정해놓은 비밀번호가 나타납니다.





6. 체크 후 암호가 나타난 모습입니다. 개인정보라 암호는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아이피타임 관리자 계정을 잊었을 경우


관리자 계정을 잊었다면 공유기를 초기화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공유기 전면 또는 후면에 보면 RST라고 적힌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10초~15초 정도 길게 눌러주면 공유기의 램프가 깜빡이면서 공유기가 초기화되고, 관리자계정 로그인 이름과 암호도 초기 상태인 admin/admin 으로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 이후 192.168.0.1로 다시 접속하여 초기 로그인 이름과 암호로 로그인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참고 모든 모델의 리셋 버튼이 아래와 같은 것은 아니며, 모델에 따라 볼펜 등으로 눌러야 하는 모양인 경우도 있습니다. RST라고 적힌 버튼을 찾으면 되니 리셋 버튼을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찾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