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30초 해결

by 봉잡스 2017. 12. 19.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자간(글자 사이의 간격)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30초가 채 걸리지 않습니다.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1. 가장 먼저 한글을 켜고 편집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2.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글자간격을 줄이고자 하는 텍스트를 하이라이트(선택) 해주세요. 참고로 전체선택 단축키는 Ctrl+A 입니다. 





3. 글자간격을 줄이고자 하는 텍스트를 하이라이트 한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편집(E)], 리본메뉴의 [글자모양]을 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글자 모양의 단축키는 Alt+L 입니다.





4. 글자 모양 설정 창이 열리면 [자간]의 수치를 -50%에서 50%의 이내의 범위로 설정해주세요. 마이너스로 설정할수록 글자 간격이 좁아지고, 플러스로 설정할수록 글자간격이 넓어집니다. 창 하단부에 있는 미리보기를 통해 글자간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료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D)]를 클릭합니다. 





5. +50%로 적용한 모습입니다.





6. 참고로 [글자모양] 설정 창을 열지 않아도 단축키로 바로 글자간격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기억해두면 작업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자간격을 늘리는 단축키는 Shift+Alt+W 입니다. W는 Wide를 의미합니다.



글자간격을 줄이는 단축키는 Shift+Alt+N 입니다. N은 Narrow를 의미합니다.




이상.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