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사진 배경 지우기 급할 때 좋아요

by 봉잡스 2017. 12. 27.

MS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그림이나 사진의 배경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포토샵으로 작업하는 것이 보다 정밀하겠지만, 급하게 배경을 제거해야할 때, 포토샵이 없을 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퀄리티도 그렇게 나쁜 편이 아닙니다. 아주 복잡한 이미지만 아니라면 꽤나 깔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사진 배경 지우기


1. 가장 먼저 배경을 제거할 이미지나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2. 불러온 사진을 더블클릭하면 나타나는 상단 메뉴 가장 왼쪽에 있는 [배경 제거]를 클릭해주세요.





3. [배경 제거]를 클릭하면 이미지가 아래처럼 보라색과 보라색이 아닌 부분으로 구분됩니다. 보라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제거될 영역이며, 기존의 색으로 표시되는 부분이 남는 영역입니다. 일일히 제거될 영역과 남길 영역을 선택해줄 필요는 없고, 이미지에 있는 네모박스의 크기와 위치를 조절하여 남길 영역을 아주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이런 식으로 네모의 크기와 위치를 조절하여 남길 영역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삐져나온 부분이 없다면 그대로 상단에 있는 [변경 내용 유지]를 클릭하면 배경 제거를 완료해주세요.





5. 만약 아래의 그림에 표시(노란색 원) 해둔 부분 처럼 삐져나온 곳이 있다면, 상단에 있는 [제거할 영역 표시]를 이용하여 삐져나온 부분을 제거할 영역으로 선택해주세요.





6. 이런 식으로 말이죠. 어렵지 않습니다. 반대로 남아야 할 부분이 제거할 영역으로 선택되어 있다면, 상단에 있는 [보관할 영역 표시]를 이용하여 제거되지 않도록 선택해주시면 되겠죠?





7. 삐져나온 곳까지 모두 처리했으면, 상단에 있는 [변경 내용 유지]를 클릭하여 파워포인트 배경제거를 완료해주세요.





8. 배경 제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제거가 되었네요.





9. 결과물의 배경이 제거되긴 했지만, 전체 이미지의 크기는 원본의 크기와 같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완성된 결과물을 파일로 저장한 뒤, 그림판 등을 이용하여 크기를 조절하고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림 저장은 그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의 [그림으로 저장(S)]을 이용하면 되며, 배경의 투명도 유지를 위해 PNG 파일로 저장할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조절이 필요없는 경우라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상.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사진 배경 지우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