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초당 몇 회 가능하세요?

by 봉잡스 2017. 12. 28.

마우스를 바꾸려고 DPI나 폴링레이트 관련해서 구글링을 하던 중, 초당 마우스를 몇 회 클릭할 수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테스트 사이트를 발견하여 소개해봅니다. 아주 간단한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게임으로, 최선을 다해 광클을 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어려울 것 없이 중앙에 있는 원안에 대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광클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3. 왼쪽 버튼을 광클하다가 지칠 것 같을 때 클릭을 중단해주시면 됩니다. 클릭 중단 즉시 테스트가 중단되며, 테스트 진행시간,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클릭한 총 횟수, 초당 평균 클릭 수가 계산되어 하단에 나타납니다.





4. 가장 눈여겨 봐야할 것은 평균 초당 클릭수를 나타내는 [Your average clicks per second was] 부분입니다. 저는 평균 마우스 초당 클릭 수가 6.31이네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7이상은 거의 나오지 않네요.. :( 유명한 FPS 스트리머들은 초당 8~11회 정도 클릭한다고 하는데, 여러분들은 과연 1초에 마우스를 몇 번이나 클릭할 수 있는지 스스로를 시험해보세요.




마우스 감도 테스트 게임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외에 마우스 감도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게임도 하나 소개해둡니다. 


1. 먼저 아래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2.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하면, PC에 설치된 미디어 플레이어 혹은 플래시 플레이어로 파일이 열립니다. 중앙에 있는 [START]를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3. 게임 방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나타나는 과녁판들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맞춰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마우스 포인터가 보이지 않는 투명 상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지 않는 감도라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기록을 세우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포인터가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얼마나 정확하게 맞출 수 있는지를 확인해가며 본인에게 알맞는 감도를 찾아가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