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파일 엑셀변환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1. 3.

복사-붙여넣기를 이용해도 한글의 데이터를 엑셀로 옮길 수 있습니다. 다만 복사-붙여넣기는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에 사용된 서식을 그대로 옮겨올 수 없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한글의 문서를 인터넷 문서 확장자인 html로 저장하고, 이것을 엑셀에서 열어주는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한 한글파일 엑셀변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한글파일 엑셀변환


1. 가장 먼저 한글을 열고 엑셀로 변환하고자 하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가 열리면 좌측 상단에서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2. 파일 형식을 [인터넷 문서]로 변경하고 우측 상단의 저장을 클릭합니다.





3. 인터넷 문서 종류의 문자 코드는 한국으로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이렇게 저장한 파일을 엑셀에서 열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어려울 것 없습니다. 엑셀을 열고,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열기를 클릭하여 방금 한글에서 저장한 인터넷 문서 파일을 불러와줍니다. 만약 인터넷 문서 파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파일 열기 창 우측 하단에 있는 파일 형식을 [모든 웹 페이지로] 변경해보세요.





5. 엑셀에서 한글파일을 정상적으로 불러온 모습입니다. 조금 손을 봐주고,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엑셀 문서 형식으로 저장해주기만 하면 한글파일 엑셀변환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상. 한글파일 엑셀변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