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개체보호 해제 30초 해결

by 봉잡스 2018. 1. 3.

개체보호란 말 그대로 개체를 삭제 또는 수정하지 못하도록 보호하기 위해 선택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적용된 개체의 보호는 다음의 방법을 이용해야만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한글 개체 보호 해제 방법은 30초도 채 걸리지 않을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한글 개체보호 해제


1. 가장 먼저 보호를 해제할 개체가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2. 문서가 열리면 개체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상단에 있는 메뉴의 [보기]-[표시/숨기기]-[조판 부호]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3. 조판 부호를 클릭하면 개체가 있는 페이지 좌측 상단에 아래와 같이 개체가 텍스트로 표시됩니다. 그림일 경우 아래와 같이 [그림]이라고 표시되며, 도형이나 표일 경우 [타원], [네모] 등의 도형 형태로, 표일 경우 [표] 등으로 표시됩니다. 





4. 나타난 조판 부호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그림 고치기]를 선택해줍니다.





5. 그림 고치기를 클릭하면 반가운 개체 속성 창이 열립니다. 하단의 기타에서 [개체 보호하기]의 체크를 해제한 다음 우측 상단의 설정을 클릭하여 창을 닫으면 개체보호 해제가 완료됩니다.





6. 참고로 문서 전체에 있는 개체의 보호를 해제하고 싶은 경우, 상단에 있는 [편집]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리본메뉴의 [개체보호]-[모든 보호 개체 해제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문서에 있는 모든 개체의 보호가 해제됩니다.




이상. 한글 개체보호 해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