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10초 해결

by 봉잡스 2018. 1. 4.

파워포인트 사용시 나타나는 빨간줄은 맞춤법이 틀렸음을 표시해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물론 인쇄물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만 신조어나 고유명사 등에도 빨간줄이 표시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상당히 거슬리게 느껴질 수도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다음의 방법을 통해 빨간줄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해주도록 합시다.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는 비단 파워포인트 외에도 모든 MS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1. 가장 먼저 빨간줄을 없앨 파워포인트 문서를 열어주세요.





2. 좌측 상단의 [파일]을 클릭합니다.





3. [파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버전마다 디자인 차이는 있지만, [파일]-[옵션] 메뉴 위치는 동일합니다.





4. [옵션]을 클릭하면 열리는 창 좌측에서 [언어 교정]을 클릭합니다.





5. [언어 교정]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우측 메뉴에서, [PowerPoint에서 맞춤범 검사]의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완료했으면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6. 참고로 아래와 같이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에 체크를 하고, 그 아래에 있는 [맞춤법 오류 숨기기]에 체크를 해줘도 동일하게 빨간줄이 없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방법이 정확히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7. 설정 완료 후 빨간줄이 정상적으로 없어진 모습입니다.




이상.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