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usb 쓰기금지 해제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1. 10.

'디스크가 쓰기 금지되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복사가 되지 않는 USB 쓰기금지 현상은 이동식 디스크가 [읽기전용]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문제는 다음의 방법들을 순서대로 시도해보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USB 쓰기금지 해제 #1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E)을 열어주세요.





2. 입력란에 cmd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의 이미지와 하단의 설명을 참고하여 이동식 디스크의 [읽기전용]을 해제해주세요.



1) diskpart를 입력하고 엔터

2) list disk를 입력하고 엔터

3) select disk X(문제가 되고 있는 이동식 디스크, 용량을 확인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4) 'X 디스크가 선택한 디스크입니다.' 를 확인

5) attributes disk clear readonly를 입력하고 엔터

6) '디스크 특성을 지웠습니다.'를 확인

7) exit를 입력하고 엔터

8) USB에 쓰기가 되는지 확인



USB 쓰기금지 해제 #2


위의 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했다면, 이전에 포스팅한 SD카드 쓰기금지 해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같은 이동식 디스크이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USB 쓰기금지 해제 #복구툴 이용


위의 포스팅으로도 해결하지 못했다면, 아래의 툴들을 이용하여 USB를 포맷 및 복구해보세요. 아래의 툴을 이용하면 이동식 디스크의 모든 자료가 삭제되니 사용전 반드시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놓으시길 바랍니다.


1. 트랜센드(Transcend)의 JetFlash Online Rcovery


트랜센드에서 제공하는 툴입니다. USB 사용 중 성능 저하, 인식 불량 등 작동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제품을 공장 초기화 상태로 복구시킬 수 있는 툴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Formatter_SiliconPower


USB 복구 및 포맷 툴입니다. 개발자 관련 정보는 없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 툴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네요.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하거나, 그 아래 직접 올려둔 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같은 파일입니다.





이상. USB 쓰기금지 해제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