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프린트스크린 안될때 대체 방법

by 봉잡스 2018. 1. 25.

키보드 고장 혹은 그림판 오류 등으로 인해 '프린트스크린 캡쳐-붙여넣기'를 사용할 수 없을 때는 '캡쳐 도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캡쳐 도구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프린트스크린 안될때, 캡쳐 도구 사용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어주세요.





2. 실행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snippingtool.ex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참고로 [시작]-[프로그램 목록]에서도 캡처 도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snippingtool.ex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캡처 도구가 열립니다. [새로 만들기(N)]을 클릭하여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손쉽게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캡처 도구 사용팁 #단축키


다음의 방법을 이용하여 단축키를 설정해놓으면 캡처 도구를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로 진입해줍니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시작 메뉴\프로그램\Windows 보조프로그램




2. 위 폴더 안에 있는 [캡처 도구]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합니다.





3. 속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바로 가기] 클릭 후, [바로 가기 키(K)]를 사용할 단축키로 설정해주고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이후부터는 설정한 단축키로 캡쳐 도구를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이상. 프린트스크린 안될때 대체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