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PT 배경제거 간단해결

by 봉잡스 2018. 1. 27.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여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작업 결과물 퀄리티도 괜찮고, 방법도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자세한 PPT 배경제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PT 배경제거


1. 먼저 파워포인트를 켜고 배경을 제거할 이미지 파일을 열어주세요.





2. 열린 이미지 파일에 대고 더블클릭을 하면 나타나는 상단 메뉴 가장 좌측에 있는 [배경 제거]를 선택합니다.





3. [배경 제거]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이미지가 보라색과 보라색이 아닌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보라색으로 표시되는 부분이 제거될 영역이며, 그렇지 않은 부분이 남길 영역입니다. 이미지 내에 나타나는 네모박스와 상단 메뉴에 있는 [보관할 영역 표시], [제거할 영역 표시]를 이용하여 각 영역을 조절해줘야 합니다.





4. 먼저 네모박스를 이용해서 큰 틀을 잡아야 합니다. 네모박스의 위치와 크기를 조절하여 남길 영역을 선택해주세요. 아래처럼 운 좋게 네모박스 조절만으로 삐져나온 부분이 거의 없이 설정된다면, 그래도 바로 상단에 있는 [변경 내용 유지]를 클릭하여 배경 제거를 완료해주세요. 





5. 만약 아래 이미지처럼 삐져나온 부분(노란색 원)이 있다면, 상단 메뉴에 있는 [제거할 영역 표시]를 이용하여 삐져나온 부분에 클릭해주세요. 보라색으로 표시될 때까지 여러번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말로 설명하기가 조금 까다롭네요. 직접 해보시면 쉽게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6. 이런 식으로 제거할 영역을 디테일하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남아야 할 영역인데 제거할 영역으로 선택되어 있다면, 상단 메뉴에 있는 [보관할 영역 표시]를 이용하여 보라색이 표시되지 않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7. 세부적인 부분까지 모두 처리했으면, 상단에 있는 [변경 내용 유지]를 클릭하여 PPT 배경제거를 완료해주세요.





8. 배경 제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상당히 깔끔하게 제거되었습니다.





9. 참고로, 배경을 제거해도 배경이 있던 영역은 흰 바탕으로 존재합니다. 따라서 남은 부분만 이미지로 이용하고 싶다면, 배경이 제거된 결과물을 파일로 저장한 뒤 그림판 등을 이용하여 빈 영역을 잘라내주셔야 합니다. 이미지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그림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상. PPT 배경제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