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저작권 없는 브금, 효과음 다운로드, 유튜브

by 봉잡스 2018. 1. 31.

영상 제작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저작권 없는 브금', '저작권 없는 효과음' 다운로드 페이지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100% 무료이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히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들입니다.



저작권 없는 브금, 효과음 다운로드 #유튜브


가장 사용하기 쉽고 잘 알려져 있는 곳은 유튜브 크리에이트 스튜디오입니다.


1. 가장 먼저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유튜브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3.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하면 열리는 페이지 좌측 메뉴의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만들기를 클릭하면 우측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무료 음악]과 [음향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를 클릭하여 음원을 미리 들어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브금은 우측에 있는 [↓]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거나 [☆]을 클릭하여 즐겨찾기 해놓으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의 [장르], [기분], [악기] 등으로 음원의 테마를, [시간]으로 음원의 재생시간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중요 반드시 음원의 [저작자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필요 없음]은 저작자를 표시하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브금이며, [저작자 표시 필요]는 자유롭게 사용은 가능하나 반드시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하는 브금입니다. 상단에 있는 [저작자 표시]를 이용하여 둘을 편리하게 구분해보세요.  





5. 저작권 없는 효과음은 [무료 음악] 우측에 있는 [음향 효과]를 클릭해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미리듣기로 효과음을 확인하고, 우측에 있는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하거나 [☆]를 이용하여 즐겨찾기 해놓으시면 됩니다. 효과음은 저작권자 표시가 필요없는 것 같네요.



그 밖에 저작권 없는 브금, 효과음 페이지


아래의 사이트들은 저작권 없는 브금이나 효과음을 제공하는 페이지들 중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곳들입니다. 참고해보세요. 다만, 저작권자 표시 여부에 대한 내용은 각기 다르니 사용전 저작권 관련 공지를 꼭 한번 확인해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 저작권 없는 브금, 효과음 다운로드 정보, 도움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