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DF 텍스트 추출 및 편집하기

by 봉잡스 2018. 2. 6.

일반적인 PDF 파일의 텍스트는 알PDF나 NESPDF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어렵지 않게 추출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단순히 PDF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있는 경우, 위 두 가지 프로그램 검색해보세요. 추출같은 경우는 더 쉽습니다. PDF 뷰어나 인터넷 브라우저로 PDF 파일을 열고 복사 붙여넣기만 해주면 되니까요.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일반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PDF 파일에 복사를 방지한 락이 걸려있거나 파일이 이미지로 구성되어 텍스트를 아예 인식할 수 없는 상황의 해결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PDF 텍스트 추출 및 편집 #락


PDF에 걸린 복사방지나 락은 다음의 방법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PDF 언락 기능을 제공하는 ilovepdf라는 페이지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Select PDF files]를 클릭하여 락을 풀어줄 PDF 파일을 열어주세요. 





3. 파일이 정상적으로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하단에 [UNLOCK PDF]라고 적힌 검은색 배너를 클릭합니다. 배너 클릭 즉시 PDF 파일 언락 작업이 진행됩니다.





4. 언락 작업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하단에 결과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배너가 뜹니다. [Download unlocked PDFs]라고 적힌 붉은색 배너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5. 다운한 파일을 PDF 뷰어나 PDF 편집프로그램으로 열어보면, 텍스트가 선택할 수 있는 상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텍스트 추출 및 편집 #이미지


만약 PDF가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 이미지의 문자를 인식해주는 OCR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PDF 문자인식을 진행해보세요.




이상. PDF 텍스트 추출 및 편집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