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모니터 해상도 확인, 현재 화면 해상도는?

by 봉잡스 2020. 1. 20.

이번 포스팅에는 현재 디스플레이에 설정되어 있는 해상도가 몇인지, 또 내 모니터의 최대 해상도는 몇인지 확인하는 방법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 버전마다 해상도 설정 메뉴에 진입하는 방법이 아주 약간씩 다르니, 버전별로 구분해서 참고하세요. 매우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컴퓨터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올려둡니다.




모니터 해상도 확인 #윈도우10


1. 바탕화면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D)]를 클릭합니다.





2. 열리는 창 우측에서 [디스플레이 해상도] 항목을 확인합니다. 해상도에 현재 설정되어 수치가 현재 설정된 해상도입니다. 





3. 해상도를 클릭해보면 설정 가능한 해상도, 최대 혹은 최소로 설정 가능한 해상도가 몇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우측에 (권장)이라고 적혀 있는 해상도를 이용해야 화면이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모니터 해상도 확인 #윈도우 7~8


1.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화면 해상도(U)]를 클릭합니다.





2. 열리는 창 [해상도]에서 해상도를 확인해줍니다. 마찬가지로 해상도를 클릭하면 설정 가능한 모든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권장) 항목을 이용해야 화면이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모니터 해상도 확인 #XP


1. 바탕화면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창 상단에 있는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3. 좌측 하단의 [화면 해상도]에서 해상도를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모니터 해상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