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모니터 해상도 높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2. 23.

윈도우10에서 모니터(화면)의 해상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기본적인 작업이지만, PC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윈도우10 모니터 해상도 높이기 


1. 바탕화면 빈 곳 아무 곳에나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열리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D)]를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디스플레이 설정 창 오른쪽에 있는 [해상도] 항목 아래에 있는 숫자를 클릭합니다.





3. 원하는 해상도를 클릭합니다. 권장 해상도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4. 해상도 선택 즉시 화면이 선택한 해상도로 바뀌면서 '이 디스플레이 설정을 유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변경된 해상도가 괜찮은지 확인해보고, 괜찮은 것 같으면 [변경한 설정 유지]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유지해주세요.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되돌리기]를 클릭하여 변경을 취소합니다.





5. 해상도 변경 후, 상황에 따라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항목도 조절해주세요. 작은 모니터나 노트북 환경은 100% 이상으로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그래픽카드를 사용 중이라면, 모니터의 한계치를 넘는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VDIA의 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인 경우, [바탕화면 마우스 우측 클릭]-[NVDIA 제어판]-[해상도 변경]-[사용자 정의]-[사용자 정의 해상도 만들기]에서 한계치를 넘는 해상도를 강제로 적용할 수 있죠. 다만 이런식으로 모니터의 한계치를 넘는 해상도를 적용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직접 설정해보면 왜 추천하지 않는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모니터 해상도 높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