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CPU 확인 간단하고 정확한 방법

by 봉잡스 2020. 1. 18.

이번 포스팅에는 내 컴퓨터의 CPU를 확인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하나는 빠르고 쉬운 간단한 확인 방법, 다른 하나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만 보다 자세한 확인 방법입니다. 내 컴퓨터에 장착된 CPU의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방법도 본문 하단에 작성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컴퓨터 CPU 확인 방법 #1 DXDIAG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dxdiag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열리는 DirectX 진단 도구 창 중앙에 있는 [프로세서] 항목에서 CPU 모델명과 스펙을 확인합니다. 


※참고 인텔(Intel) CPU의 경우 일반적으로 알파벳 i뒤에 숫자가 높을 수록, 뒤에 네 자리 숫자 중 첫 번째와 두 번째 자리가 높을수록 성능이 좋습니다. 성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하단에 링크해둔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CPU 확인 방법 #2 CPU-Z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3. 좌측 상단에 있는 [CPU] 탭을 클릭한 다음, 아래에서 CPU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합니다. CPU가 어떤 모델인지 궁금한 경우 제품명 또는 사양을 확인해주면 됩니다.




CPU 벤치마크 및 성능 확인


PassMark Software, UserBenchmark 등의 해외 사이트를 이용하면 사용중인 CPU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들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열리는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자신의 CPU 모델명을 검색하면 됩니다. 페이지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두 페이지 모두 이용해볼 것을 권장 드립니다.


[PassMark Software]https://www.cpubenchmark.net/

[UserBenchmark]http://cpu.userbenchmark.com/

 

(PassMark Software)

(UserBenchmark)



지금까지 내 컴퓨터 CPU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