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모니터 인치 확인, 크기 확인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2. 26.

사용중인 모니터의 인치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모델명을 확인하여 검색해보는 방법과 모니터 화면 크기 측정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죠. 각각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모니터 인치 확인, 크기 확인 #모델명


1. 가장 먼저 모니터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모니터는 외관에 모델명이 적혀 있습니다. 


▼ 제가 사용중인 모니터입니다. 좌측 상단에 모델명이 적혀 있네요.



▼ 모니터 후면에 있는 라벨에서도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제가 사용 중인 모니터와 같이 모델명만으로 인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제가 사용 중인 모니터의 모델명은 'FLATRON IPS236'으로, 모델명 내에 있는 숫자 236이 모니터의 크기를 나타내고, 23.6인치임을 의미합니다.




2. 모델명만으로 모니터의 인치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모니터의 모델명을 다나와 등의 사이트에 검색합니다. 검색해보면 해당 모델명의 인치와 다른 상세한 정보도 어렵지 않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인치 확인, 크기 확인 #측정 페이지 이용


1. 모니터의 모델명을 전혀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모니터 크기를 측정해주는 페이지를 이용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모니터 크기 측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표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크기로 모니터의 인치를 측정해주는 페이지입니다. 카드를 하나 꺼내 중앙에 있는 [STANDARD CREDIT CARD]라고 적힌 푸른색 네모에 대보고 사이즈가 맞는지 확인해봅니다. 네모보다 신용카드가 작다면, 카드 아래에 있는 [Decrease size]를 클릭하여 네모의 사이즈를 줄이고, 네모보다 신용카드가 크다면 [Increase size]를 클릭하여 네모의 사이즈를 키워 동일하게 맞춰줍니다.


※참고 해당 사이트에서 실제 신용카드 크기와 네모의 크기를 동일하게 맞추기 힘든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조금 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 모니터 인치 측정 페이지를 이용해보세요. 





3. 크기를 맞춘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Your display diagonal is]를 확인합니다. 해당 항목 우측에 있는 숫자들이 모니터의 인치를 나타냅니다. [Your display diagonal is]는 모니터의 대각선 길이를 나타내는 것이며, 모니터의 크기를 나타내는 표준 수치입니다. [Display dimensions]는 모니터의 가로세로 길이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참고 이런 모니터 크기 측정페이지들은 모니터 테두리에 있는 베젤(플라스틱 부분)을 제외한 화면의 영역만을 측정합니다. 실제 모니터의 크기는 [Your display diagonal is]에서 나타난 수치보다 베젤의 넓이만큼 더 크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이상. 모니터 인치 확인, 크기 확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