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v_member.exe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2. 28.

v_member.exe는 vgrid에서 만든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입니다. 특정 웹하드 이용시 제대로 된 고지 없이 설치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하지만 서비스에 등록되어 윈도우가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어 컴퓨터의 성능을 눈에 띄게 저하시킵니다. 발견 즉시 삭제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v_member.exe 삭제 방법


1. 명령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참고 방법을 잘 모르겠는 경우, C:\Windows\System32 폴더에 있는 cmd.exe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세요.




2.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sc stop "v_Service"

sc config "v_Service" start= disabled




3. 명령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sc delete "v_Service"




4. 아래 경로의 폴더 내에 있는 uninstall.exe를 실행하여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합니다.


C:\Program_Files\v_Service






5. 아래 경로의 폴더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v_Service


※참고 삭제가 되지 않을 경우 작업관리자를 열어 v_member.exe, v_service.exe 중에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실행 중인 프로세스가 있을 경우 종료한 다음 폴더 삭제를 재시도 해보세요. 그래도 삭제가 되지 않을 경우 재부팅을 시도해봅니다.



v_member, v_service 재설치 예방 팁


언인스톨 진행 후 v_Service 폴더를 삭제하는 대신, 아래와 같이 v_service 폴더 내에 uninstall.exe, v_member.exe, v_service.exe 등의 이름으로 폴더를 만들어 놓으면 해당 프로그램의 재설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폴더를 읽기 전용으로 설정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전용 프로그램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과 관련한 정보를 정리해둔 이전 포스팅을 링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이상. v_member.exe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