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보는 법

by 봉잡스 2018. 3. 7.

그래픽카드 성능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 몇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매번 포털에 검색하지 말고 직접 순위사이트에 방문하여 그래픽카드 순위와 성능을 확인해보세요.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확인 #PassMark


PassMark는 호주의 하드웨어 퍼포먼스 비교 사이트입니다. 유저들이 업로드한 패스마크 테스트 결과를 평균 내어 순위를 산정하는 방식입니다. 유저들이 직접 업로드하는 자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100% 정확한 정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완벽히 정확한 정보가 아니라는 것일 뿐 그래픽카드의 전반적인 성능순위를 확인하는 데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간략한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PassMark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페이지가 열립니다. 어려울 것 없이 스크롤을 내려가며 그래픽카드 성능순위를 확인하면 됩니다. 따로 찾는 그래픽카드가 있다면 단축키 [Ctrl+F]를 입력하여 모델명을 검색하면 됩니다. 그래픽카드 모델명을 클릭하면 해당 그래픽카드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찾고자 하는 그래픽카드가 리스트에 없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해보세요.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리스트)


(모델명을 클릭하면 대략적인 정보 확인 가능)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확인 #UserBenchmark


두 번째 소개할 페이지 UserBenchmark 역시 유저의 테스트 결과를 평균내어 순위를 산정하는 방식입니다. 테스트 방법이 게이밍용 그래픽카드 성능 비교에 적합하고, 유저들이 업로드한 테스트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assMark와 교차해가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PassMark와 마찬가지로 스크롤을 내려가며 그래픽카드 성능순위를 확인하면 됩니다. 따로 찾는 그래픽카드가 있다면 단축키 [Ctrl+F]를 입력하여 모델명을 검색하면 됩니다. 그래픽카드 모델명을 클릭하면 해당 그래픽카드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3. 상단에 있는 바를 이용하면 각 항목별 순위를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er rating은 유저들의 평가, Value는 가격대비 성능, Avg. bench 벤치마크 평균 점수, Age months는 출시 후 경과월, Price는 가격을 의미합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확인 #하드웨어 배틀


하드웨어 배틀은 오픈한지 2년 밖에 되지 않은 하드웨어 성능 비교 웹사이트입니다. 우리말로 되어있는 대한민국 사이트라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직접 테스트한 결과와 참고한 테스트 결과들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말로 되어있고 페이지 구조도 매우 직관적이니 이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적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하드웨어 배틀 그래픽카드 성능 순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확인 #NotebookCheck


마지막으로 소개할 페이지는 NotebookCheck라는 페이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피파, GTA 등의 게임에서 뽑히는 프레임 수치로 그래픽카드의 순위를 산정합니다. 그래픽카드별 실제 게임 플레이 성능을 확인하는 데 특화되어 있는 페이지입니다. 데이터의 수가 다소 부족한 면이 있긴 합니다만, 주요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하는 데는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NotebookCheck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네 곳 외에도 그래픽카드 순위와 성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웹사이트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둘 추가하다 보면 끝이 없는 포스팅이 될 것 같아,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네 곳만 소개하는 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고 위 웹사이트들의 벤치마크 점수나 프레임 수는 테스트 환경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수치와 그래픽카드의 순위는 그래픽카드의 상대적인 성능을 비교하는 데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이상.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보는 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