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노트북 사양보는법 PC랑 똑같아요

by 봉잡스 2023. 10. 21.

노트북의 사양을 보는 방법은 PC와 동일합니다. PC와 똑같이 사양을 확인하고, 모델명 정도만 따로 확인해주면 될 것 같네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노트북의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의 사양과 모델명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사양보는법 1. 모델명

 

노트북의 모델명을 알면 출고 당시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모델명을 확인한 다음, 다나와 같은 쇼핑몰이나 구글에 모델명을 검색하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죠. 노트북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노트북의 모델명을 모를 경우, 아래에 링크해둔 [노트북 모델명 확인] 포스팅을 참고하여 모델명을 확인해보세요. 

 

※참고 해당 방법은 사용 중인 노트북의 출고 당시 스펙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업그레이드 등의 부품 변경으로 인해 사양의 변화가 있었을 수 있으니, 2번 내용도 꼭 참고해주세요.

 

[컴퓨터팁] - 노트북 모델명 확인 1분해결

 

 

노트북 사양보는법 2. 직접 확인하는 방법

 

노트북의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은 PC와 동일합니다. 아래에 PC 사양 확인 방법에 대해 잘 정리해둔 이전 포스팅 [내 컴퓨터 샤양보기 3가지 방법]을 아래에 링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아래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소개하고 있는 방법을 확인하면 노트북의 CPU, 메모리, 하드 용량 등의 사양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팁] - 내 컴퓨터 사양보기 3가지 방법

 

 

 

지금까지 노트북 사양보는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