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by 봉잡스 2018. 3. 9.

윈도우10에서 사용하지 않는 기본앱 삭제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1. 먼저 아래의 파일을 받아주세요. 윈도우10 기본앱 삭제툴인 MkRemoveApp입니다. 압축을 해제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2.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나타납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3.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직관적인 디자인의 창이 하나 열립니다.





4. 삭제하려는 앱을 선택하고 아래의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앱 삭제가 진행됩니다. 전 과감하게 모든 앱을 선택했습니다.





5. [실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앱을 삭제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대략 20~30초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6. MkRemoveApp로 대다수의 기본앱은 삭제되지만 모든 기본앱이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앱 및 기능] 목록에서 삭제하지 못한 나머지 기본앱들을 삭제해야 합니다. 바탕화면 왼쪽 밑에 있는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7. 열리는 Windows 설정 창에서 [앱]을 클릭합니다.





8. 우측 앱 목록에서 삭제할 앱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삭제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 있는 여행 프로그램도 위 MkRemoveApp로 삭제되지 않는 대표적인 기본앱입니다. 설치되어 있는 기본앱은 사용자마다 다릅니다. 앱 목록을 천천히 살펴보면서 삭제되지 않은 기본앱을 모두 삭제해주세요.




이상.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