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PU 성능순위 보는 법

by 봉잡스 2018. 3. 10.

CPU 성능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 몇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매번 포털에 검색하지 말고 성능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CPU 성능순위 확인 #PassMark


PassMark는 호주의 하드웨어 퍼포먼스 비교 사이트입니다. 유저들이 업로드한 패스마크 테스트 결과를 평균 내어 순위를 산정하는 방식입니다. 유저들이 직접 업로드하는 자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100% 신뢰할만한 정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정보가 아니라는 것일 뿐 CPU의 전반적인 성능순위를 확인하는 데는 큰 무리가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PassMark CPU 성능순위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 리스트 상단 틀에 있는 [Passmark CPU Mark]나 [Rank]를 클릭하여 리스트를 정렬하세요. [Passmark CPU Mark]는 높을수록 좋고, [Rank]는 낮을수록 좋은 것입니다.




CPU 성능순위 확인 #UserBenchmark


두 번째 소개할 웹사이트 UseBenchmark 역시 유저의 테스트 결과를 평균내어 순위를 산정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업로드한 테스트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벤치마크 점수 외에도 유저들의 매긴 평점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assMark와 교차해가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Userbenchmark CPU 성능순위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 상단 틀에 있는 [Avg. bench]나 [User rating]을 클릭하여 리스트를 정렬하세요. [Avg. bench]는 평균 벤치마크 점수이며, [User rating]은 유저들의 평점입니다.




CPU 성능순위 확인 #Anandtech


세 번째 소개할 곳은 AnandTech라는 웹사이트입니다. 다양한7-Zip Combined Score, CineBench 등 다양한 테스트 방법별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한 CPU 성능순위 확인 웹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Anandtech CPU 성능순위 확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 리스트 위에 있는 [Browse CPU Benchmarks] 메뉴를 이용하여 테스트 환경과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세 곳 외에도 CPU 순위와 성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웹사이트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둘 추가하다 보면 너무 장문의 포스팅이 될 것 같아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세 곳만 소개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고 위 웹사이트들의 벤치마크 점수는 테스트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절대 수치를 그대로 이용하기보다는 CPU 간의 상대적인 성능을 비교하는 데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CPU 성능순위 보는 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