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DF 용량 줄이기, 축소 사이트 2곳

by 봉잡스 2021. 12. 5.

이번 포스팅에는 간편하게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웹사이트 두 곳의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두 곳의 PDF 용량 줄이기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기능이 조금씩 다르니 상황에 따라 서로 교차해가며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1 PDF Compressor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용량 줄이기 기능을 제공하는 PDF Compressor라는 웹사이트입니다. 

 

http://pdfcompressor.com/ko/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용량을 줄이려는 PDF 파일을 끌어 [당신의 파일을 여기에 놓으세요]라고 적힌 박스에 넣어주세요. [파일 업로드]를 클릭하여 PDF 파일을 불러와도 좋습니다.

 

 

 

3. 파일을 넣거나 불러오는 즉시 업로드와 변환이 시작됩니다.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은 파일의 크기와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4. 변환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파일 위에 용량이 몇 퍼센트 줄었는지 나타납니다. 아래에 있는 [모두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용량 줄이기가 완료된 결과물을 다운로드하세요.

 

 

 

5. 여러 개의 파일을 끌어 넣어주거나 하나씩 추가해주는 방법으로 한 번에 여러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PDF 용량 줄이기 # ilovepdf

 

1. 두 번째 소개할 웹사이트는 ilovepdf라는 곳입니다. PDF와 관련한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새 창으로 ilovepdf가 열립니다.

 

https://www.ilovepdf.com/compress_pdf

 

 

2. 사용방법은 PDF Compressor와 거의 같습니다. 용량을 줄이려는 PDF 파일을 끌어 창 안에 넣어주거나 [Select PDF files]를 클릭하여 PDF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3. 파일을 끓어 넣거나 불러오는 즉시 업로드가 완료됩니다. 

 

ilovepdf는 압축 수준(COMPRESSION LEVEL)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압축 수준 옵션은 총 3가지이며 아래와 같습니다. 원하는 압축 수준을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Compress PDF]를 클릭하면 PDF 용량 줄이기가 진행됩니다.

 

- 최대 압축(Extreme Compression): 퀄리티는 낮지만 용량이 많이 줄어듭니다.

- 권장 압축(Recommended Compression): 무난한 퀄리티, 적당한 압축.

- 최소 압축(Less Compression): 퀄리티는 높지만 용량이 많이 줄지 않습니다.

 

 

 

4. 압축이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5. PDF 용량 줄이기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압축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결과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결과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지 않을 시 [Download compressed PDF]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지금까지 PDF 용량 줄이기 페이지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더 좋은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