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PC/모바일

by 봉잡스 2021. 10. 14.

PC 또는 모바일에서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어렵지 않은 작업이지만, 스마트폰 또는 앱 활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유튜브의 제한모드를 설정하고 푸는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PC

 

PC에서 유튜브 제한모드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브라우저(인터넷 창)를 열고 유튜브 페이지에 연결합니다. 

 

2. 유튜브 페이지가 열리면 오른쪽 위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거나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오른쪽 위 [로그인] 왼쪽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계정 아이콘 혹은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 가장 아래에 있는 [제한 모드]를 클릭합니다.

 

 

4. [제한 모드 활성화] 우측에 있는 토글 스위치를 이용하여 제한모드를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모바일

모바일 앱에서 유튜브 제한모드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유튜브 앱을 엽니다.

 

2. 유튜브 앱이 열리면 오른쪽 위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3.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4. 설정 메뉴가 열리면 [일반]을 선택합니다.

 

 

5. [제한 모드]의 토글 스위치를 이용하여 제한모드를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연령 제한과 관련한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인증이 필요한 영상에서 로그인 또는 성인 인증을 통해 성인임을 인증하거나, 구글 계정 관리-개인정보-생년월일에서 생년월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구글에서 제안하고 있는 공식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 공식 답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174084?hl=ko&co=GENIE.Platform%3DDesktop

 

제한 모드 사용 또는 사용 중지 - 컴퓨터 - YouTube 고객센터

YouTube에서 선택사항인 제한 모드를 설정하면 미성년자에게 부적합할 수 있는 콘텐츠가 기기 사용자에게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한 모드 사용 또는 사용 중지 프로필 사진 을 

support.google.com

 

지금까지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