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창 여러개 열기, 분리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4. 4.

엑셀 창을 여러 개의 창으로 분리하여 여는 가장 간단한 방법 두 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두 가지 중 더 편한 것을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엑셀 창 여러개 열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창 여러개 열기, 분리하기 #1


1. 첫 번째 방법입니다. 엑셀 창을 하나 열어놓은 상태에서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쉬프트(Shift)키와 작업표시줄에 있는 엑셀 작업창을 마우스로 클릭해주기만 하면됩니다. 





2. [Shift + 엑셀 작업 창 마우스 왼쪽]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새 창으로 엑셀 새 문서가 열립니다. 겹쳐나타는 경우도 있으니 마우스로 창을 끌어 위치를 조정해주세요.





3. 새 창으로 열린 엑셀 창에서 [파일]-[열기]를 클릭하여 열고자 하는 엑셀 파일을 열어주세요.



엑셀 창 여러개 열기, 분리 #2


1. 두 번째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창을 하나 열어놓은 상태에서 [윈도우 로고키 + R]을 클릭하여 실행창을 엽니다. 열리는 실행창에 아래와 같이 [excel /x]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2.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침과 동시에 아래와 같이 새 창으로 엑셀 문서가 열립니다. 겹쳐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마우스로 창을 끌어 위치를 조정해주세요.





3. #1과 마찬가지로 새 창으로 열린 엑셀 창에서 [파일]-[열기]를 클릭하여 열고자 하는 엑셀 파일을 열어주면 됩니다.



※참고 위의 방법은 10개, 수십 개가 넘는 많은 수의 엑셀 문서들을 여러 창으로 열기에는 다소 적절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너무 노가다죠. 엑셀 문서를 여러 개의 창으로 여는 작업을 반복적으로 해야 하거나 한번에 열어야 하는 수가 많은 경우,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의 #2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엑셀 창 여러개 열기, 분리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