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웹사이트 복원오류 인터넷 익스플로러 문제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9. 12. 29.

간혹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특정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 탭에 '웹 사이트 복원 오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방법 3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하나씩 진행해보면서 오류를 해결해보세요. 



웹사이트 복원오류 해결 방법 #1 추가 기능 삭제


가장 먼저 시도해볼 것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불필요한 추가 기능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1.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추가 기능 관리(M)]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열리는 추가 기능 관리 창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항목을 [사용 안 함] 상태로 변경 해주세요. 항목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사용 안 함(B)]을 클릭하면 [사용 안 함] 상태로 변경됩니다. 툴바(ToolBar)나 서치(Search) 관련 추가 기능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웹사이트 복원오류 해결 방법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두 번째 시도해볼만한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초기 상태로 복원해주세요. 



※참고 크롬은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설정]을 클릭하면 열리는 설정 창 최하단에 브라우저 초기화 옵션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복원오류 해결 방법 #3 


워드 프로그램과의 충돌이나 인터넷 옵션의 특정 설정 때문에 해당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앞의 방법들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을 경우, 아래에 링크해둔 포스팅을 참고하여 오류 해결을 진행해보세요. 이전에 작성한 웹사이트 복원오류 해결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지금까지 웹사이트 복원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3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추가적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