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사진 해상도 높이기, 간단하게 화질 높이는 법

by 봉잡스 2023. 11. 23.

특별한 프로그램이나 기술 없이 그림이나 사진의 화질(해상도)을 높일 수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진이나 그림의 화질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확대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사진 해상도 높이기 웹사이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사진 해상도 높이기, 간단하게 화질 높이는 법 

 

오늘 소개할 웹사이트는 waifu2x라는 곳입니다. 컨볼루션 신경망(Convolutional Networks) 시스템을 통한 딥 러닝으로 이미지의 해상도를 늘려줍니다. 알파고와 비슷한 원리로 동작한다고 합니다.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waifu2x에 접속합니다.

 

http://waifu2x.udp.jp/

 

※참고 위 웹사이트가 상당히 자주 다운되네요. 위 웹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는 아래에 링크해놓은 대체 웹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사용 방법은 100% 동일합니다.

 

https://waifu2x.cloud/

 

※참고 링크해놓은 대체 웹사이트가 서비스를 종료했네요. 위 대체 웹사이트 대신 아래에 링크해놓은 다른 대체 웹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웹사이트 디자인이 조금 다르지만 이용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또한 일어로 되어 있어 영문으로 번역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http://waifu2x.me/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아래의 설명을 참고해가며 이미지 변환을 진행해주세요. 사실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매우 단순하고 쉽습니다.

 

 

1) [이미지 선택]에서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해상도를 높이고자 하는 그림 또는 사진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2) [스타일]에서 선택한 이미지 파일이 그림인지 사진인지 선택합니다.

 

3) [노이즈 감소]에서 노이즈 감소 효과를 얼마나 적용할지 선택합니다. 위에 적혀있는대로 실제로 노이즈가 있는 이미지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노이즈가 없는 이미지에 노이즈 감소 효과를 적용하면 이미지의 디테일한 부분이 왜곡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림이 아닌 사진에는 [없음]으로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4) [확대]에서 그림이나 사진의 확대 배율을 선택합니다. 

 

5) '로봇이 아닙니다' 왼쪽의 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6) [변환]을 클릭합니다.

 

7) [변환]을 클릭하면 새창으로 변환이 완료된 이미지 파일이 열립니다. 이미지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 합니다. 

 

아래는 500x300 픽셀 크기의 사진을 이용하여 확대를 테스트해본 결과입니다. 

 

▼ 원본 사진입니다.

 

 

▼ 포토샵을 이용하여 2배로 확대한 결과물입니다. 해상도 변화 없이 사진을 억지로 확대하여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 waifu2x를 이용하여 2배로 확대한 결과물입니다. 해상도가 개선되어 2배로 확대했음에도 불구하고 화질 손상이 적습니다.

 

 

지금까지 사진 해상도 높이기, 간단하게 화질 높이는 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비전문적인 작업에서 이 정도의 퀄리티를 얻을 수 있는 것은 꽤나 놀라운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