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 99%해결

by 봉잡스 2012. 7. 17.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


곰플레이어를 통한 동영상 재생시 간혹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상은 나오는데 소리만 안나오는 경우가 가장 흔한 경우인데요, 이 증상의 원인은 ①동영상 파일의 깨짐, ②곰플레이어 환경설정 미설정, ③소리 코덱 미설치 등이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이러한 소리가 안나는 증상에 대한 간단한 해결방법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최신버젼의 곰플레이어를 설치해본다.


곰플레이어는 각종 오류를 해결하고 기능의 추가 등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수시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버젼의 곰플레이어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최신버젼을 설치하는 것으로 해당 오류가 해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받으러 가기 - http://gom2.gomtv.com/release/gom_player.htm




2. 곰플레이어 환경 설정 


곰플레이어 환경 설정이 바르게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방법대로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해당 오류가 해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곰플레이어 소리 코덱, 곰플레이어 오디오 코덱 설치


간혹 오디오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영상은 나오고 소리만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mp4 확장자의 영상은 따로 코덱을 설치해주어야 하죠. 이러한 경우 곰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CoreAAc' 를 설치해주시면 해당오류를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이번 단계에서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가 해결되실겁니다.


'CoreAAc' 소리 코덱 받으러 가기 - http://gom.gomtv.com/gomPds/index.html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4. 곰플레이어 통합 코덱 설치


곰플레이어에서 지원해주는 코덱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위의 2가지 방법으로도 해결하지 못했을대, 모든 코덱을 지원하는 통합 코덱 '스타코덱'을 설치해주시면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 코덱 '스타코덱' 받으러 가기 -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326053&cat=4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상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