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화살표 그리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4. 30.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화살표를 그리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기본적인 작업이지만 한글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한글 화살표 그리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한글 화살표 그리기 #1


1. 가장 먼저 한글 문서를 열어주세요.





2. 상단에 있는 메뉴의 [편집(E)]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리본 메뉴의 [도형]을 클릭합니다.





3. 직선 화살표를 그리려면 직선 모양의 (1)을 선택하고, 곡선 화살표를 그리려면 곡선 모양의 (2)를 선택합니다.





4. 선을 원하는 모양으로 그려줍니다. 참고로 [SHIFT] 키를 이용하면 수평 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5. 선을 그린 다음, 화살표 모양으로 변경하기 위해 상단 메뉴에 있는 [선 스타일]을 클릭합니다.

 




6. [화살표 모양]에서 원하는 모양의 화살표를 선택해줍니다.





7. 원하는 화살표 모양을 선택하면 화살표가 완성됩니다.





8. 화살표 선택 후 상단에 있는 [개체 속성]을 클릭하면 화살표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선이 선택이 안될 때는 선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선 고치기]를 선택해주세요.





9. 개체 속성 창에서 화살표 선의 색, 굵기, 종류 화살표의 모양,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화살표 모양]의 [다른 화살표]를 선택해도 아래와 같이 화살표 모양을 직접 수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개체 속성에서와 마찬가지로 선의 굵기, 종류, 색상을 변경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글 화살표 그리기 #2


1. 상단 메뉴에서 [편집(E)]-[도형]-[다른 그리기 조각(V)]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열리는 그리기마당 창에서 원하는 모양의 화살표를 선택한 뒤 오른쪽의 [넣기(D)]를 클릭합니다.





3. 문서에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화살표를 그려줍니다. 그린 다음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니 우선 대충 그려주세요.





4. 화살표가 그려졌습니다. 점을 드래그하여 화살표의 크기와 모양을 조절해줍니다.





5. 화살표를 조금 더 길고 얇게 늘여뜨려준 모습입니다.



※참고 화살표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개체 속성]-[채우기] 순으로 클릭하면 화살표의 색, 무늬를 변경하거나 그라데이션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워낙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몇 번만 직접 해보시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실 거예요.


화살표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개체 속성]-[채우기]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선의 내부를 채울 색, 무늬를 선택하거나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화살표에 붉은색 그라데이션 효과를 준 모습입니다. ▼




이상. 한글 화살표 그리기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