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nnet advanced program, winnetplus.exe 발견 즉시 삭제하세요

by 봉잡스 2019. 12. 18.

winnet advanced program은 X디스크, 파X노리 등의 웹하드를 이용할 때 설치되는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 WinnetPlus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WinnetPlus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실행되며 컴퓨터 자원을 점유하는 나쁜(?) 프로그램입니다. 방치하면 PC 성능을 심각하게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발견 즉시 삭제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자세한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net advanced program 삭제 방법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서비스 창 우측 목록에서 [WinnetPlusService]를 찾습니다.





4. [WinnetPlusService]를 더블클릭하면 열리는 창에서 중지를 클릭하고 시작유형을 [자동]에서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5. [시작]-[설정(제어판)]-[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에서 [위디스크 ActiveX] 항목을 찾아 제거합니다.




6.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E)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를 모두 삭제합니다. 경우에 따라 두 폴더 모두 존재하거나 하나의 폴더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C:\Program Files\Wedisk

C:\Program Files (x86)\Wedisk

C:\Program Files\FileNori

C:\Program Files (x86)\FileNori

 

※참고 위 경로의 폴더를 그래도 두고, 해당 폴더 안에 있는 winnetplus.exe를 삭제한 다음, winnetplus.exe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두면 winnetplus가 존재하는 걸로 인식되어 재설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innet advanced program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앞서 언급한 두 곳의 외에도 winnet advanced program이 설치되는 웹하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