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끄기 간단해요

by 봉잡스 2019. 12. 23.

아이폰으로 톡이나 문자를 보낼 때 의도하지 않은 단어를 입력할 우려가 있는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자동완성 기능은 아이폰 키보드 설정에서 간단히 해제할 수 있으며, 자동완성 기능 외에도 맞춤법 검사나 자동 수정 등의 기능도 동일한 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1. 가장 먼저 배경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설정 메뉴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일반 메뉴에서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4. 모든 키보드 항목에 있는 [자동 완성]과 [자동 수정]을 비활성화 합니다. [맞춤법 검사]나 ['.' 단축키] 항목은 취향에 따라 활성 여부를 선택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모두 해제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 ['.' 단축키]는 스페이스를 두 번 누르면 .(점)이 찍히는 기능입니다. 최근 [스마트 구두점]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참고 영어 항목의 [자동 대문자], [Caps Lock 활성화]는 취향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선택해주세요. [자동 대문자]는 문장 첫 단어의 첫 음절이 자동으로 대문자로 입력되게 하는 옵션이며, [Caps Lock 활성화]는 키보드에 있는 [↑]를 두번 연속으로 눌러 대문자 입력을 고정하는 옵션입니다.



[↑]를 두 번 클릭하여 대문자 입력이 고정된 상태의 모습입니다. [Caps Lock 활성화]를  켜두어야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




지금까지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