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CPU 사용량 줄이기 방법

by 봉잡스 2018. 5. 2.

CPU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기본적이면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CPU 사용량 줄이기 #프로세스 관리


CPU 사용량이 높다는 것은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많다는 뜻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지만 실행중인 프로그램, 지나치게 CPU 사용량을 높이는 프로그램들을 정리해주세요.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K)]를 클릭합니다.





2. 열리는 작업관리자 창 상단에 있는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합니다.





3. [이름/게시자/상태/시작]이 적혀 있는 상단 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 시 디스크 I/O], [시작 시 CPU]를 활성화합니다.





4. 상단 바에 있는 [시작 시 디스크 I/O], [시작 시 CPU]를 클릭하여 높은 순으로 정렬합니다.





5. [시작 시 디스크 I/O], [시작 시 CPU] 수치가 높은 것들 중에서 1)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 2)시작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되는 것들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 안 함(D)]로 변경합니다.





6. 상단에 있는 [프로세스] 탭을 클릭합니다.





7. [메모리/CPU/디스크/네트워크] 등이 적혀 있는 상단 바에서 [CPU]를 클릭하여 높은 순으로 정렬합니다. [CPU] 사용률이 높은 것들 중에서 현재 사용하지 않는 것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 끝내기(E)]를 클릭합니다. 사용하는 것이어도 지나치게 높다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CPU 사용량 줄이기 #전원 옵션 수정


전원 옵션을 변경하면 CPU 사용 효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시작]-[설정]-[시스템]-[전원 및 절전]-[관련 설정의 추가 전원 설정] 순으로 클릭하여 전원 옵션 메뉴를 열어준 다음, 전원 관리 옵션을 아래와 같이 [고성능]으로 변경해주세요. 


※참고 해당 옵션은 CPU 사용 효율을 높이면서 전기를 더 많이 소모합니다. 해당 옵션 설정 후에는 PC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나 자리를 비울 때에 반드시 PC를 종료해주세요.  




※참고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도움이 될만한 방법들을 정리해놓은 이전 포스팅이 CPU 사용량과 관련된 주제를 검색하여 방문해주신 분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컴퓨터 리소스를 잡아먹고 CPU 사용량을 높이는 그리드 딜리버리, 보안 프로그램, 악성코드 등을 정리하는 방법들에 대해 잘 정리해두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이상. 윈도우10 CPU 사용량 줄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