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글 파일 편집 및 열기

by 봉잡스 2018. 5. 3.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한글 파일을 열어보거나 편집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PC와 모바일 두 가지 환경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여 활용도가 높은 웹페이지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글 파일 편집 및 열기 #넷피스24


오늘 소개할 웹페이지는 넷피스24(Netffice24)라는 곳입니다. 한컴오피스를 개발한 한글과컴퓨터에서 서비스하는 웹페이지입니다. 온라인 웹페이지 특성상 실시간 동시 편집이 가능하여 협업하기 좋고, 한글파일을 비롯한 다양한 문서 형식을 지원하며, 문서용 클라우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넷피스24 웹페이지를 열어줍니다.





2.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하거나 터치합니다.





3.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의 소셜 계정 로그인을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가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해당되는 소설 계정이 없다면 하단에 있는 [계정 만들기]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한 후에 이용해야 합니다.





4. 로그인만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며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편집하거나 열고자 하는 한글 파일을 드래그하여 중앙에 넣어주세요. 모바일 이용자는 우측 상단에 있는 [+]를 클릭하여 한글 파일을 넣어주세요.



한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 모습입니다. ▼





5. 업로드 된 한글 파일의 제목을 클릭하면 파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뷰어 창이 하나 열립니다.



한글 파일 뷰어가 열린 모습입니다. ▼

 




6. 업로드 된 한글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편집]-[한컴오피스 Online으로 편집]을 클릭하면 한글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모바일 이용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대신 한글 파일을 길게 꾹 눌러 해당 메뉴를 열어주면 됩니다.



편집 창이 열린 모습입니다. 한컴오피스 보다는 기능이 적지만 한글 파일 편집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 




이상.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글 파일 편집 및 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