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zum 없애기, 시작페이지 및 새탭의 zum 제거하기

by 봉잡스 2019. 12. 17.

간혹 새 탭이나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고정되어 변경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아래의 세 가지 방법을 진행하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zum 역시 좋은 포털 사이트인 것은 분명하지만,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노출되는 일은 없도록 조치를 해야겠죠. 




zum 없애기(시작페이지 제거) #시작페이지 변경


일반적인 시작페이지 변경을 시도해보세요. 방법을 모를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에 대해 잘 정리해둔 아래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zum 없애기(시작페이지 제거) #알약 설정 변경


알약 환경설정을 확인해보세요. 알약 설정으로 인해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고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알약 트레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알약 창을 띄웁니다. 열리는 창 오른쪽 위에 있는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기타 설정의 [기타]를 선택한 다음, 우측에 있는 홈페이지 관리 설정의 [홈페이지 URL]을 원하는 시작페이지로 변경하고, [홈페이지 자동 보호]를 ON에서 OFF 상태로 변경해줍니다. 





3. 설정을 완료하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주면 zum이 시작페이로 고정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zum 바로가기 없애기(새 탭 변경) #알툴바 설정 변경


알툴바 환경설정을 확인해보세요. 새 탭이 zum으로 열리는 현상은 알툴바 설정 때문입니다. 필요에 의해 설치한 것이 아니라면 삭제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상단 툴바에 있는 알툴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해놓은 것이 알툴바 아이콘입니다.





2. 알툴바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환경설정(C)]를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알툴바 환경설정 창에서 [새탭을 zum으로 사용하기]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4.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주면 새 탭이 zum으로 열리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참고 알툴바 사용을 아예 원치 않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에 있는 알툴바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알툴바 제거하기(X)]를 클릭해주세요.




지금까지 시작페이지나 새 탭이 zum으로 고정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