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폰 유심 빼는법 및 넣는법 정말 간단해요

by 봉잡스 2018. 4. 24.

아이폰에 유심을 빼거나 넣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폰 유심 교체는 매우 간단한 작업이지만 스마트기기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아이폰 유심 빼는법 및 넣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유심 빼는법 및 넣는법


1. 먼저 유심 트레이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아이폰 유심 트레이는 기기 우측 사이드 버튼 밑에 있습니다. 작은 동그란 구멍이 있는 곳이 유심 트레이가 있는 곳입니다.





2. 유심 트레이를 빼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유심핀이 필요합니다. 유심핀이 없으면 얇고 단단한 클립이나 철사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강도가 다소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쑤시개 등으로는 불가능합니다.





3. 유심핀을 유심 트레이의 구멍에 넣고 꾹 한번 눌러줍니다. 힘을 많이 줄 필요는 없습니다. 유심을 제거할 때 아이폰의 전원을 꼭 꺼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4. 유심핀을 꾹 눌러주면 작은 딸각 소리와 함께 손으로 잡아 뺄 수 있도록 유심 트레이가 돌출됩니다.





5. 돌출된 유심 트레이를 손으로 당겨 완전히 뺀 다음, 들어있던 유심을 제거해주거나 준비한 유심을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너무나 간단합니다. 유심을 넣을 때 홈의 모양에 맞게 넣어야 된다는 점만 주의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기기마다 호환되는 유심의 크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 유심 교체를 진행하기 전, 기기와 사용하려는 유심이 정상적으로 호환되는지 꼭 한번 확인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 아이폰 유심 빼는법 및 넣는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