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사양보는법 CPU-Z

by 봉잡스 2012. 7. 21.

내컴퓨터 사양보는 프로그램 CPU-Z로 편하게 컴퓨터 사양보는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컴퓨터 사양보는 무수히 많은 프로그램이 나와있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고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은 CPU-Z입니다. 다운받아 압축만 푸시면 설치없이 바로 사용하실 수 있는 컴퓨터 사양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다운받는 법부터 프로그램의 사용까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PU-Z 다운로드


파일을 직접 올려드리면 좋겠지만, CPU-Z의 저작권문제와 방문자들의 파일에 대한 신뢰성을 위해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CPU-Z 공식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DOWNLOAD NOW!라고 적힌 보라색 배너를 클릭하여 CPU-Z를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해줍니다. 압축을 해제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





4.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3개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보라색 아이콘의 응용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컴퓨터 사양보는법..CPU-Z 사용법


전문적인 내용은 생략하고 일반적으로 필요한 간단한 정보에 대해서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첫번째 탭'CPU' 에서는 CPU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Specification' 항목의 내용인 CPU의 모델명만 확인 해두시면 됩니다.





2. 세번째 탭'Mainboard'에서는 메인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붉은네모박스 'Manufacturer(제조사)', 'Model(모델명)' 'Chipset(칩셉의 종류와 버전)' 이렇게 세가지 내용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사양보는법 CPU-Z]




3. 네번째의 탭인 'Memory '탭에서는 램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네모박스 안의 'Type(램타입, DDR2, DDR3등 타입마다 모양이 다르니 알아두어야 함)' 'Size(램용량, 1000MB에 1GB)' 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4. 여섯번째 탭인 'Graphics' 탭에서는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모박스 안의 'Name(그래픽카드 모델명)', Memory의 'Size(그래픽카드 메모리 용량)', 'BusWidth(그래픽카드의 데이터버스)'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사양보는법 CPU-Z]



이상. 컴퓨터 사양보는법 CPU-Z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