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카카오톡 PC 원격 로그아웃 하는 방법

by 봉잡스 2023. 10. 31.

직장이라면 사무실, 학생이라면 열람실이나 학원 등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 카톡을 로그인 한 상태로 두고 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에서 PC 카카오톡 로그아웃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은 작업이지만 아직 카카오톡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via kakaocorp

 

카카오톡 PC 원격 로그아웃하기

 

1. 먼저 카카오톡을 열고 우측 하단에 있는 [더 보기(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를 터치합니다. 더 보기 아이콘의 위치는 OS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2. [더 보기] 메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개인/보안]을 터치합니다.

 

 

 

4. [기기 연결 관리]를 터치합니다.

 

 

 

5. 로그아웃할 기기 우측에 있는 [로그아웃]을 터치합니다. 

 

 

 

6. [ 로그아웃]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접속중인 PC버전에서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PC 카카오톡이 로그아웃됩니다.

 

 

※참고 원격 로그아웃을 진행하면 PC 카카오톡에는 아래와 같이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원격 로그아웃 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PC 원격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톡을 로그인 한 상태로 두고 온다면 개인 정보와 프라이버시가 노출될 수 있으므로, 공공장소에서는 사용 후에 반드시 로그아웃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