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하기

by 봉잡스 2019. 11. 29.

스마트폰 주소록에 저장한 연락처(전화번호)가 카카오톡에 자동으로 추가되는 것을 막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간혹 음식점, 택배 등등 친구는 아니지만 필요에 의해 주소록에 번호를 저장할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미 잘 알려진 방법이지만 아직 카카오톡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직접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하고요.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하기


주소록에 전화번호를 저장할 때 연락처 이름 앞에 '#'만 붙여 저장하면, 저장한 연락처가 카카오톡에 자동으로 추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연락처의 이름 앞에 #을 추가하여 저장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별)이나 %(퍼센트)가 아닌 #(샵)을 입력해야 하며, 번호가 아닌 연락처의 이름 앞에 #을 넣어야 합니다. 주의해주세요. ▼



※참고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 내 친구 목록에 상대방이 안 뜨는 것은 물론, 상대방에게도 내가 친구로 추천되지 않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연락처에 저장하면 상대방 친구 목록에 내가 친구로 뜹니다. 



이미 친구로 추가되어 있을 경우


이미 친구 목록에 추가되어 있는 경우, 위의 방법으로 연락처를 수정한 다음, 아래의 방법으로 친구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1. 카카오톡앱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3.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터치하여 새로고침을 진행합니다.





4. 다시 친구목록으로 돌아와 #을 붙여 연락처에 저장한 친구에 대고 꾹 길게 터치를 합니다.




5. 열리는 메뉴에서 [숨김]을 선택합니다. 




6. 카카오톱앱 우측 상단의 [설정]-[친구관리]-[숨김친구 관리] 순으로 진입합니다.




7. 방금 숨긴 친구 우측에 있는 [관리]를 선택합니다.




8. [삭제]를 선택합니다. 




9. '선택한 친구를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에 [확인]을 클릭해주면 친구 목록에서 해당 친구가 삭제됩니다. 연락처 이름 앞에 #을 입력하여 저장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다시 추가되지도 않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