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셀 합치기(병합) 및 나누기(분할), 병합된 셀 찾기

by 봉잡스 2022. 7. 26.

엑셀에서 셀 병합 및 분할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엑셀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참고로 셀을 합치는 것은 '셀 병합', 셀을 나누는 것은 '셀 분할'이라고 합니다. 셀 병합이나 분할은 엑셀을 사용하면 정말 많이 쓰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영상으로 편집하여 올릴까 했지만, 쉬운 내용이라 그럴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네요. 엑셀 셀 합치기 및 나누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셀 합치기, 엑셀 셀 병합

 

1. 셀 병합을 진행할 엑셀 문서를 열어주세요.

 

 

 

2. 병합하려는 두 개 이상의 인접한 셀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3. 병합하려는 셀 영역을 선택한 상태에서 엑셀 상단 메뉴 가운데에 있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합니다.

 

 

 

4.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클릭 즉시 선택한 셀이 하나로 병합되고 데이터가 가운데로 정렬됩니다.

 

 

 

5. 가운데 정렬을 원치 않는 경우, 상단에 있는 정렬 아이콘을 이용하여 원하는 대로 데이터를 재정렬해주세요.

 

 

※참고 [파일]-[옵션]-[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추가하면, 셀 병합 단축키 [Alt+4]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셀 나누기, 엑셀 셀 분할

 

1. 병합되어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

 

※참고 병합되어 있지 않은 셀은 분할이 불가능합니다.

 

 

 

2. 상단 메뉴 중앙에 있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합니다.

 

 

 

3.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클릭 즉시 병합되어 있던 셀이 원래대로 나눠집니다. 

 

 

※참고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대신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우측에 있는 [▼]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셀 분할(U)]를 선택하여 셀을 분할할 수도 있습니다.

 

 

 

병합되어 있는 셀 찾는 방법

 

병합되어 있는 셀을 일일이 찾기 어려운 경우,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병합되어 있는 셀을 찾아주도록 합시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엑셀 상단 메뉴 우측에 있는 [찾기 및 선택]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찾기(F)]를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찾기 및 바꾸기 창에서 [옵션(T)]를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창 우측 상단에 있는 [서식(M)]을 선택합니다.

 

 

 

4. 열리는 서식 찾기 창 상단에 있는 [맞춤] 탭을 클릭한 다음, 텍스트 조정 아래에서 [셀 병합] 확인란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참고 ▣이 아닌 아래와 같은 √표시를 해줘야 합니다.

 

 

 

5. [모두 찾기(I)] 또는 [다음 찾기(F)] 중 하나를 클릭하여 병합된 셀을 찾아줍니다. 

 

 

 

6. 테스트 삼아 [모두 찾기(I)]를 진행해본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엑셀의 셀을 합치고 나누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덧붙일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엑셀 셀 병합 및 분할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