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8. 6. 5.

구글 드라이브 이용시 나타나는 '로그인하지 않음'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방법들로 모든 방문자분들의 현상이 100% 해결될 것이라고는 장담할 수 없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은 대부분 해결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은 오류 현상 해결 방법들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해결 1


※참고 해당 현상은 대부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생깁니다. 따라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신 크롬, 파이어폭스, 웨일 등의 브라우저 등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것도 간단한 해결 방법 중 하나입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O)]을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인터넷 옵션 창 상단에 있는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4.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에서 [기본 수준(D)]을 클릭합니다. 완료했으면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은 다음,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은'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은 해결 2


아래의 방법으로 로그인을 다시 시도해보면 현상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아래에 링크해놓은 구글 내 계정 페이지에 접속하여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이미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라면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합니다.





2. 내 계정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완료한 후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3. 열리는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드라이브로 이동]을 클릭하여 구글 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확인해봅니다.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은 해결 


위의 방법들로 해결하지 못했을 경우, 아래에 링크해둔 포스팅을 참고하여 인터넷 기록을 삭제하고 다시 시도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