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셀 내용, 텍스트 합치기

by 봉잡스 2022. 12. 29.

여러 셀에 나뉘어져 있는 내용(데이터)이나 텍스트를 한 셀에 합치는 함수 이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엑셀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엑셀 셀 내용 및 텍스트 합치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셀 내용 및 텍스트 합치기 #1

 

1. 작업할 문서를 열어줍니다. 

 

 

 

 

2. 여러 셀의 내용이나 텍스트를 합친 결과가 나타날 셀을 선택합니다.

 

 

 

3. 선택한 셀에 =CONCATENATE를 입력합니다.

 

 

 

4. =CONCATENATE 뒤에 ( 를 입력합니다.  

 

 

 

5. 내용을 합칠 셀들의 좌표를 쉼표로 구분하면서 입력합니다. 셀을 클릭하고 쉼표를 입력하고 다시 셀을 클릭하고 쉼표를 입력하는 식으로 작업하면 편리합니다. 

 

※주의 다수의 셀을 드래그하여 선택하면 함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A1, B1, C1] 와 같이 쉼표로 구분해주세요.

 

 

 

6. 모두 입력했으면 ) 를 입력하여 괄호를 닫아준 다음 엔터를 칩니다.

 

 

 

7. 엔터를 치는 즉시 아래와 같이 입력한 셀들의 내용이 하나의 셀로 합쳐집니다.

 

 

엑셀 셀 내용, 텍스트 합치기 #2

 

두 번째 방법입니다. 방법이 조금 다르지만 결과는 동일합니다. 둘 중 더 편한 것을 골라 사용하세요.

 

1. 여러 셀의 내용이나 텍스트를 합친 결과가 나타날 셀을 선택하고 =를 입력합니다.

 

 

 

2. = 뒤에 내용을 합칠 셀들의 좌표를 &로 구분하여 입력해주세요. 아래처럼 [셀 좌표&셀 좌표&셀 좌표] 이렇게 입력해주면 됩니다. 셀을 클릭하고 &를 입력 다시 셀을 클릭하고 &를 입력하는 식으로 작업하면 보다 편리합니다.

 

 

 

3. 입력을 완료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여러 셀의 내용이 하나로 합쳐집니다.

 

 

엑셀 셀 합치기, 띄어쓰기가 필요한 경우

 

첫 번째 사용 방법에 띄어쓰기를 적용하고 싶은 경우, 각 셀 사이에 " "를 입력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 "의 앞뒤로 쉼표를 꼭 입력해 야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아래의 예시를 확인하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위에서 사용한 방법 중 두 번째 방법을 사용했다면, 아래와 같이 함수를 입력하면 띄어쓰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띄어쓰기가 필요한 곳에 & 대신, &" "&를 넣어주면 됩니다. 이 방법은 위와 다르게 쉼표가 없으니, 그 부분 잘 확인하여 적용을 진행해보세요.

 

 

지금까지 엑셀 셀 내용, 텍스트 합치기 및 띄어쓰기 적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좋은 팁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