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카카오톡 친구 삭제, 친구목록에서 지우기

by 봉잡스 2019. 12. 2.

카카오톡 친구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기초적인 작업이지만 아직 카카오톡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삭제와 차단은 다릅니다. 삭제는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를 삭제하는 것입니다. 삭제를 하면 친구로 추가되지는 않지만 메시지는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은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를 차단 목록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친구로 추가되지도 않고 메시지도 받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삭제하기


1. 카카오톡 앱을 열고 삭제하려는 친구를 찾아줍니다. 찾았으면 해당 친구를 길게 꾸~욱 터치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숨김]을 선택해줍니다.



※참고 처음 친구 숨김 기능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은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다시 보지 않음]이나 [확인]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3. 친구 숨김을 완료했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4. 열리는 메뉴에서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5. 열리는 친구 관련 메뉴에서 [숨김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6. 숨김친구 목록에서 방금 숨긴 친구 우측에 있는 [관리]를 터치합니다.





7. 열리는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해주면 해당 친구가 카카오톡에서 완전히 삭제됩니다.



※참고 앞서 말했던 것처럼 삭제한 친구는 친구 목록에서 삭제되고 다시 친구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메시지는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연락처에 상대의 번호가 남아있으면 다시 친구로 추가됩니다. 연락처에 있는 친구가 카카오톡에 친구로 추가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저장된 연락처 이름 앞에 #을 붙여서 저장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되어 방법이 바뀌면 포스팅도 같이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