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빠른실행 아이콘 만들기

by 봉잡스 2012. 7. 24.

XP의 빠른실행 아이콘과 같이 윈도우7 빠른실행 아이콘 만드는 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윈도우7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윈도우xp에서 익숙했던 퀵런치, 빠른실행 아이콘이 없어서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7 빠른실행 도구모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윈도우7 빠른실행 아이콘 만들기 수동설정법을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빠른실행(qucik launch) 아이콘을 넣어보자!




1. 작업표시줄 > 오른쪽마우스 클릭 > 도구모음(T) > 새 도구 모음(N)을 클릭해주세요.






2.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창 하단의 '폴더' 부분에 명령어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3. 위와 같이 'shell:quick launch' 라고 입력하고 폴더선택을 클릭해주세요. (띄어쓰기는 qucik하고 launch 사이에만)






4.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 폴더선택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 우측에 윈도우7 빠른실행 (Qucik Launch) 도구모음이 생성됩니다. 이제 이 빠른실행 도구 모음을 시작 메뉴 바로 옆으로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5. 우선 윈도우7 빠른실행 도구모음을 시작 메뉴로 이동시키기 이전에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 > 오른쪽마우스클릭 > 작업표시줄 잠금이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체크가 되어있다면 해제해주세요.






6. 작업 표시줄 잠금을 해제하셨으면 윈도우7 빠른실행 도구모음을 클릭하여 시작메뉴 바로 옆으로 드래그해주세요.






7. 시작메뉴 옆까지 드래그 하셨으면 윈도우7 빠른실행 도구모음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위와 같이 '텍스트 표시(X)'와 '제목표시(W)'에 체크를 해제 해주세요. (이건 본인 취향에 맞게 해제 안하셔도 됩니다.)






8. 이상입니다. 윈도우7 빠른실행 도구모음, 윈도우7 quick launch 아이콘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