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림판에서 글씨 세로로 쓰는 방법

by 봉잡스 2019. 12. 2.

그림판은 윈도우를 설치하면 함께 설치되는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간단한 그래픽 툴이지만, 활용도가 은근히 높고 잘 사용하면 근사한 이미지를 만드는데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그림판에서 텍스트를 세로로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어렵지 않은 작업이지만 텍스트를 세로로 입력하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회전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판 글씨 세로로 쓰기


1. 그림판을 엽니다.




2. 그림판 상단 메뉴에서 텍스트 입력 아이콘(대문자 A 모양)을 선택해주세요.





3. 이미지에 대고 마우스를 클릭하여 텍스트 입력 박스를 활성화시켜주세요. 





4. 텍스트 입력 박스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글씨체명 우측에 있는 [▼]를 클릭해주세요.





5. 스크롤을 올려 앞에 [@]가 붙은 글씨체를 선택해주세요. 앞에 [@]가 붙은 글씨체들이 세로 입력을 위한 글씨체들입니다. 만약 맑은 고딕 글씨체를 이용하고 싶다면, [@맑은 고딕]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죠. 





6. @가 붙은 글씨체를 선택한 후 텍스트 입력 박스에 글씨를 입력해주고 엔터를 칩니다.





7. 글씨가 정상적으로 입력된 것을 확인하고, 상단 메뉴에서 [홈]-[점선 모양의 선택도구]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8. 선택 도구를 이용하여 방금 입력한 글씨를 선택해줍니다.





9. 글씨를 선택한 다음, 상단 메뉴에 있는 [회전 도구]를 선택해줍니다. 아래의 이미지에 붉은 박스로 표시해놓은 아이콘이 회전 도구입니다.





10. 회전 도구를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오른쪽으로 90˚ 회전(R)]을 선택해줍니다.

 




11. 오른쪽으로 90˚ 회전(R) 선택 즉시 아래와 같이 세로 쓰기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배경이 있는 이미지로 이 작업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부분의 이미지까지 함께 회전합니다. 결과적으로 글씨를 세로로 쓸 수는 있기는 하겠지만, 배경이 변형되기 때문에 매우 실용적이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배경이 있는 이미지에 글씨를 넣고 싶은 것이라면 포토샵을 이용하고, 그림판은 오로지 빈 페이지에 글씨만 입력할 때 사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 그림판 글씨 세로로 쓰기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