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시트보호 해제 두 가지 방법,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by 봉잡스 2019. 12. 2.

엑셀의 시트보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기본적인 시트보호 해제 방법 외에도 비밀번호를 잊얼을 때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정리해놨으니 참고해보세요. 순서대로 또 자세히 설명하느라 이미지가 다소 많지만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할 엑셀 세트보호 해제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시트의 보호를 해제하는 일반적인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비밀번호를 잊었을 때 시트의 보호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며 천천히 진행해보시면 문제를 해결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엑셀 시트보호 해제 #베이직


1. 시트보호를 해제할 엑셀 문서를 열어줍니다.





2. 상단 메뉴에 있는 [검토]를 선택해주세요.





3. 검토를 클릭하면 열리는 리본 메뉴에서 [시트 보호 해제]를 클릭합니다.





4. 시트보호를 설정할 당시 입력했던 암호를 넣고 확인을 클릭하면 시트보호가 해제됩니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하기 #비밀번호 잊었을 때


1.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엑셀에 [시트보호 암호 제거] 추가 기능을 설치하는 파일입니다. 파일의 출처는 작업을 진행하다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시트보호를 해제할 엑셀 문서를 열어주세요.





3. 방금 받은 find_passwords.xla 파일을 실행합니다.


※참고 파일을 실행하여 추가 기능을 설치한 이후에 파일을 다른 폴더에 복사하면 추가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미리 해당 파일을 넣어둘 적절한 폴더를 정해주세요.






4. 다시 엑셀로 돌아와 우측 상단에 있는 [추가 기능]을 선택합니다.





5. [Remove Passwords]라는 새로운 추가 기능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6. Remove Password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보안 알림 창이 뜹니다. 전혀 위험한 파일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매크로 포함(E)]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해줍니다. 





7. 시트보호 해제 비밀번호 제거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고 비밀번호의 길이나 복잡성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는 내용과 만든이를 알려주는 안내 메시지입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비밀번호 제거를 시작해줍니다.


※참고 제가 테스트삼아 해볼 때는 10초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5분 이상 걸렸다는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주세요.





8. 조금 기다리고 있으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완료된 것 같군요. [확인]을 클릭합니다.





9.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가 무엇이었다고 알려주는 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하지만 사실 해당 메시지에 나타나는 비밀번호는 임의로 나타나는 것이고, 실제로 설정되어 있던 비밀번호는 아님에 주의해주세요. 왜 이렇게 해놨는지는 모르겠네요.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 엑셀 문서에 걸려있는 모든 시트보호가 해제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작업을 종료해줍니다.





11. 이후 문서를 확인해보면 시트 보호에 걸려있는 모든 비밀번호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상단에 있는 [검토]를 눌러봐도 문서에 걸려 있던 모든 시트 보호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비밀번호를 잊었을 때 엑셀 시트보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댓글 반응을 보니 잘 되신다는 분도 있는데, 그렇지 않은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관련하여 추가적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 내용 추가 위 find_password.xls로 진행할 때 오류가 나타나는 분은 아래에 새로 올려둔 파일로 진행해보세요. Remove Passwords대신 Unprotect sheet을 눌러야 되는 것 외에 방법은 동일합니다.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면 무시하고 취소를 누르고, 응답 없음이 뜨는 경우 잠시만 기다려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