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인쇄/프린트 영역 설정하기

by 봉잡스 2023. 11. 1.

엑셀 인쇄 및 프린트 영역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오늘은 한 페이지에 프린트 될 부분을 직접 선택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엑셀 문서를 인쇄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하는 방법이죠. 특히 소량의 프린트 작업을 진행할 때 유용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프린트 영역 설정하기

 

1. 프린트할 엑셀 문서를 열고 상단 메뉴에 있는 [보기]를 클릭합니다.

 

 

 

2. 보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아래의 리본 메뉴에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클릭합니다.

 

 

 

3.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에 나타나는 파란색 가로선과 세로선을 조절하여 한 페이지에 프린트 될 영역을 정해줍니다. 이 파란색 선들은 페이지와 페이지를 나누는 구분선입니다. 파란색 선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잡고 드래그하여 위치를 조절해주면 됩니다.

 

파란색 세로선을 끌어 한 페이지에 프린트 될 가로 영역을 조절합니다. ▼

 

 

 

파란색 가로선을 끌어 한 페이지에 프린트 될 세로 영역을 조절합니다. ▼

 

 

※참고 한 페이지의 파란색 선 위치를 조절하면 다른 페이지의 파란색 선 위치에도 영향을 주고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여러 페이지의 프린트 영역을 설정할 경우 모든 페이지의 프린트 영역을 고려하여 파란색 선 위치를 조정해주세요.

 

 

4. 아래는 이해를 돕기 위해 테스트 문서의 프린트 영역을 조절해본 모습입니다. 파란색 세로선과 가로선을 조절하여 월요일, 화요일에 해당하는 표만 한 페이지에 프린트 되도록 설정해봤습니다. 이렇게 조정한 후 프린트 미리보기를 살펴보면 파란색 선 안의 영역만이 프린트 영역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드릴 것은 없는 것 같네요. 직접 몇번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프린트 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첫 열과 첫 행의 구분선과 닿는 부분에도 파란색 선이 있습니다. 구분선에 가려 보이지 않지만 마우스로 클릭하여 끌어보면 파란색 선이 끌려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인쇄 및 프린트 영역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상당히 기본적인 방법이라 추가적으로 붙일 내용은 더 없을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