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색상코드 확인하는 방법 무설치

by 봉잡스 2018. 6. 15.

색상코드를 확인하는 작업은 블로그 스킨이나 웹 디자인을 할 때, PPT를 만들 때, 마음에 드는 옷 색상을 확인할 때 등 매우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작업입니다.


오늘은 색상코드 확인이 필요할 때 포토샵 등의 툴을 사용하지 않고 사진이나 그림의 색상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페이지를 힌 곳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미지에 담긴 색상의 HTML(HEX), RGB, HSV, HSL 코드를 아주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주소 및 간략한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코드 확인하는 방법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PINETOOLS라는 웹페이지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사용 방이은 직관적이고 매우 간단합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색상코드를 알고자 하는 색상이 담긴 이미지를 열어주세요.





3. 이미지가 열리면 이미지에서 알아내고자 하는 색상이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이미지 상단에 있는 확대, 축소 도구를 이용하면 색상을 보다 정밀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색상이 있는 특정 부분 클릭 즉시 우측에 있는 [COLOR] 항목에 해당 색상의 HTML(HEX), RGB, HSV, HSL 코드가 나타납니다. 이 곳에 나타나는 색상코드 정보를 메모해두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이 너무 단순하기 때문에 더 자세한 설명은 필요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색상코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조금 더 간편하고 좋은 방법이 있으면 이후에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