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홈(home)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 방법

by 봉잡스 2021. 8. 4.

윈도우10 홈 에디션에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전에 이미 관련 내용을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영문판이 아닌 한글판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하는 방법이 새로 확인되어 내용을 다시 정리해 올려둡니다.

 

로컬 그룹 정책편집기는 PC를 디테일하게 제어하고 특정 문제들을 수정하는 기능을 합니다. 사실 사용할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순간이 있기 때문에 윈도우 홈 에디션 유저도 미리 설치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프로(Pro) 에디션에만 지원되고 윈도우 홈(Home) 에디션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홈 에디션 유저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수동으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윈도우10 홈 유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하기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 파일입니다. 해당 파일의 출처는 윈도우 뉴스, 소프트웨어 팁, 다운로드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itechtics라는 해외 블로그입니다.

 

1.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 파일입니다.

gpedit-secpol.bat
0.00MB


 

2. 다운로드한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를 선택해줍니다.

 

※참고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3.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고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라는 메시지가 뜨며 패키지 추가가 진행됩니다. 소요되는 시간은 10초 이내입니다. 완료되면 키보드의 아무 키나 누르거나 마우스로 창을 닫아주세요.

 

 

※참고 간혹 아래와 같이 '처리하는 중-'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패키지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창을 끄고 파일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4.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된 목록이 메모장 파일로 출력이 됩니다. 설치 완료 후,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 키+R)을 열고 gpedit.msc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홈 에디션에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나중에 윈도우를 업데이트할 때 지금 설치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다시 설치해야 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해당 포스팅을 즐겨찾기 해둘 것을 권장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