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포토샵 없이 사진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

by 봉잡스 2019. 12. 2.

오늘은 사진의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포토샵 등의 편집 툴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사용방법도 매우 쉬워 누구나 빠르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오늘 소개할 페이지를 이용하여 만든 모서리가 둥근 이미지입니다.



사진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 


오늘 소개할 온라인 사이트는 fotoram이라는 곳입니다. 페이지 주소 및 간랸한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fotoram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페이지 중앙에 있는 [UPLOAD IMAGE]를 클릭하여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3. 저는 시험삼아 MS워드 아이콘 이미지로 진행해봤습니다. 가장 먼저 이미지 아래에 있는 [RADIUS] 항목을 조절해줘야 합니다. RADIUS는 모서리의 둥근 정도를 말합니다. RADIUS를 조절하면 위에 있는 이미지에 변경사항이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직접 확인하며 적당한 정도를 선택해주세요.


RADIUS의 푸른색 다이얼을 좌우로 옮겨가며 모서리의 둥근 정도를 조절하세요. ▼



RADIUS를 조절하면 이미지에 변경사항이 실시간으로 나타납니다. ▼





4. RADIUS를 조절한 다음에는 배경색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우측에 있는 색상 툴을 클릭하여 원하는 색을 선택해주거나 TRANSPARENT를 선택하여 투명으로 설정해주세요. 



색상 툴을 이용하여 원하는 색을 선택합니다. ▼



투명 배경을 원할 경우 [TRANSPARENT]를 선택합니다. ▼





5. 모든 설정을 완료했으면 페이지 상단에 있는 [SAVE]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저장(다운로드) 해주세요.





6. [SAVE]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빈칸에 파일 이름을 입력한 다음, JPG와 PNG 둘 중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고, Quality(품질)까지 선택해준 다음,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결과물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참고 Quality는 항상 100으로 해줄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배경색을 '투명'으로 선택했을 경우 꼭 PNG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JPEG 포맷의 파일은 투명을 표현하지 못합니다.





7. 테스트로 진행해본 MS워드 아이콘의 결과물입니다. 오른쪽이 Before, 왼쪽이 After입니다.



지금까지 사진 모서리를 둥글게 만드는 온라인 페이지를 소개하고 간략한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주 세밀한 설정은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단순한 용도로 활용하기에 가장 편리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잘 사용하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