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2가지

by 봉잡스 2012. 7. 27.

'그리드 스위치'와 최근 인기가 많은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킬러' 소개 포스팅입니다. 


웹하드를 이용하신 후에 컴퓨터가 급격히 느려졌다면, 그리드 딜리버리가 컴퓨터에 깔린 것은 아닌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리드 딜리버리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컴퓨터 속도를 저하시키는 한 몫을 하기 때문이죠.. 오늘 이 시간에 그리드 딜리버리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란?


그리드 딜리버리란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 유저들의 컴퓨터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하나의 콘텐츠를 다수의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풀어 이야기 하자면 동영상을 본 A유저의 컴퓨터에동영상의 데이터를 저장시키고 다른 유저들이 해당 동영상을 보고자 할때 A유저의 컴퓨터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기업 측에서는 데이터를 고객의 컴퓨터에 분산 저장함으로 인해 유저들에게 데이터를 빠른 속도도 보낼 수 있고, 서버 운영비도 절약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웹하드 사용시 자료를 빨리 받을 수 있긴해도, 웹하드를 사용하지 않는 순간에도 컴퓨터 용량과 리소스를 잡아 먹기 때문에 컴퓨터 속도가 크게 느려질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그리드 딜리버리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의 경우 그리드 딜리버리가 어떠한 것인지도 모르기 때문에 컴퓨터 속도가 저하되는데에 무방비 상태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를 악용하고 있는 웹하드 사이트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하여.. 오늘 그리드 딜리버리로 인해 컴퓨터가 매우 느려질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이러한 그리드 딜리버리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2가지를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리드 스위치


그리드 스위치 다운로드 - http://www.gridswitch.co.kr/



상단의 링크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네모박스 안의 파일을 클릭하시면 첫번째 소개할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무설치 버전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으면 위와 같은 파일이 생성됩니다. 더블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붉은 네모박스 안의 설치/상주 그리드 제거를 클릭하시면 컴퓨터에 상주하고 있는 그리디 딜리버리가 제거 됩니다. 추후 웹하드를 이용하실 계획이 없으면 '웹하드 통합 제거'를 통해 웹하드 관련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셔도 좋습니다. 매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이니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최근 인기가 많은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 그리드킬러


그리드킬러 다운로드 - http://cgibank.tistory.com/185



그리드 딜리버리는 컴퓨터수리업에 종사하고 계신 '메이데이'님께서 제작한지 1년이 넘은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으로, 최근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그리드 스위치와 같이 설치없이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매우 간편합니다.


위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나타나는 '메이데이'님의 페이지에서 붉은 네모박스 부분의 파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신 후 압축을 해제하면 다음과 같은 파일이 생성됩니다.


※ 압축푸는법을 모를 경우? - http://gbworld.tistory.com/104



압축을 해제하시면 다음과 같은 파일이 생성됩니다.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좌측하단의 '검사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쉽게 검사를 진행하여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드킬러 또한 매우 직관적인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